농협 공무원신용 대출(연금 담보대출)
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부자로 살기(재테크)

농협 공무원신용 대출(연금 담보대출)

by 소소하게 살아요 2020. 3. 10.

재테크에서 마이너스통장은 필수라면 필수일까요? 계약금이나 잔금을 마련할 때 급히 쓰기 너무 좋은 같아요. 빚을 잘 활용하면 분명히 플러스일 겁니다. 직장인이라면 웬만하면 마이너스 통장을 다 가지고 있을지 모르겠네요.

공무원 마이너스대출은 더 혜택이 좋을까 싶어 알아보았어요.

 

공무원 여러분들은 공무원연금 담보로 50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거 알고 계셨나요? 엄밀히 따지면 신용이 좋다고 해서 무담보는 아닙니다. 연금이 담보예요.

직접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NH농협 스마트뱅킹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신청자격은 공무원이겠지만, 재직기간이 1년 이상이어야 하고, 대출한도는 100만 원 이상에서 5000만 원 이내로 가능하니다. 대출 금액은 공무원연금관리공단에 전화해서 각 개인적으로 연금을 알아보아야 한다. (대출 시 가능한 금액이 알어서 뜨긴 한다.) 자신 연금의 1/2 이내에서 가능해요. 예를 들어 자신의 연금이 1억 이상이라면 5000만 원 대출이 가능하다는 거지요.

만기상환은 1년으로 책정되어 있지만 1년씩 연장하여 10년까지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은 만기 일시상환, 원(리) 금 균등상환, 마이너스통장이 있어요. 여기서 꿀팁은 마이너스 대출을 선택하려면 한도대출이라는 탭을 선택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잘못 체크해서 다시 고쳐달라고 하면 안 됩니다. 방문해서 은행에서 처리하면 구제할 방법이 있을지 몰라도 비대면은 자신이 온전히 책임져야 한다는 점입니다. 신중하게 체크해야 한다는 것은 어떤 대출이든 해당될 것이지만 혹시 다시 강조하고 싶네요.

 

농협 스마트 앱-금융상품몰-공직자-e공무원 가계자금으로 타고 들어가시면 된다.

 

무엇보다 중요한 금리를 알아보겠습니다. 기준금리는 금융채(6개월) 변동, 가산금리는 2%(여기서 중요한 것은 마이너스 금리는 가산 금가 2.5% 임을 유의해요. 요건 타 은행도 다 같았어요.), 여기에 우대금리가 최대 1%까지 가능해요. 은행마다 기준금리 기준이 달랐어요. 코픽스 금리를 쓰는 은행도 있었어요. 코픽스 금리를 기준금리로 쓰는 은행은 코픽스 금리가 요즘 더 비싸니 (오늘자 1.54%) 최종 금리가 더 비싸요.

 

카드 3개월 동안 100만 원 이상 사용 0.2% 우대, 급여이체 0.3% 우대, 공직자 전용 인터넷뱅킹 이용자 0.2% 우대, 하나로 가족 고객등급에 따라 0.3%/0.2% 우대, 최근 3개월 평잔 500만 원 이상일 때 0.1% 우대

이중 해단되는 것 중 최대 1%까지 할인받을 수 있어요.

 

오늘자 금융채 6개월 1.16%+ 가산금리

마이너스통장 기준 최저 2.66% ~ 최고 3.66%

 

투자에 있어 지렛대 효과를 잘 보는 게 기본이지만 빚은 빚이니 신중해야겠지요.

사진도 찍고 싶으나 은행 사이트 보안상 캡처가 안된다고 해서 캡처 사진은 못 올렸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