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마인드] 석가머니 리뷰, 부자와 서민의 차이점 3가지
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부자로 살기(재테크)

[부자마인드] 석가머니 리뷰, 부자와 서민의 차이점 3가지

by 소소하게 살아요 2020. 3. 16.

열심히 달려 보아요~

재테크 유튜버 석가머니를 아세요? 저 이분 너무 좋아합니다. 부자와 서민의 차이점 3가지를 설명하셨는데 리뷰 들어갑니다.

 

유튜버 석가머니님

부자와 서민의 차이는 많으나 중산층과 서민은 종이 한 장 차이! 중산층으로 태어났었어도 삐끗하는 순간 서민으로 전락하게 된다. 그러나 반대로 서민으로 태어났어도 나만 정신 똑바로 차리고 잘하면 중산층은 갈 수 있는 게 요즘 세상이래요.

 

저는 요 말을 너무 좋아합니다. 사실 중산층보다 부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지만요. 저는 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중산층과 서민의 가장 큰 차이는 태도에 있다고 합니다.

 

중산층과 서민의 차이나는 태도 3가지

 

1. 소비에 대한 태도

중산층은 자신의 만족을 위한 소비를 하고 서민은 남을 위해 하는 소비를 한다. 즉 남에게 과시하기 위한 소비(배블런 효과)를 하며 플렉스니 뭐니 하며 비싼 거 지르고 인증하는 게 유행이란다. 너무 와 닿아요.

여기서 아주 유명한 말이 나와요. 부자로 살 것인지? 부자로 보일 것인지? 저는 어느 날부터 요런 관점에서 보고 소비를 줄이니 아주 쉬워지더라고요.

여기서 부자로 보일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팩폭을 딱 날려주십니다. 부자로 보일려는 사람의 코스! 일단 취업하면 외제차 한 대 딱 뽑아주고 결혼해서 맛집이니 카페니 돌아다니다가 애 생기면 유모차는 스토케, 좀 더 크면 영유니 뭐니 하면서 마이너스 통장 뚫어서 쓴다는....

꼭 그런 분들이 전세대출 풀로 땡겨서 신도시 새집에 전세 산다고 하네요.

제 주변에도 부자로 보일려고 노력하는 사람 많아요~^^. 안타까워요.

 

 

2. 대출에 대한 태도

자본주의에서는 진입장벽이 높은 자산에 진입하려면 많은 돈이 필요해요. 대출을 일으켜서 진입하는 건 자산 증식의 필수 코스예요. 근데 이 대출을 무서워하거나, 잘못 쓰시는 분들은 절대로 서민을 못 벗어난다는 것이다. 대출이 무서워서 현금만 묵묵히 모으는 사람들이 있는데, 우리가 사는 현대 화폐 시스템에서는 현금 모으는 속도보다 자산 가격이 올라가는 속도가 더 빠르게 올라가기 때문에 성실히 돈을 모으는 것은 가난해질 수밖에 없다는 겁니다. 그래도 이런 분들은 양반이고, 대출을 자기 통장인 양 잘못 이용하는 사람도 있는데요. 사치품을 사는데 대출을 땡기는 사람이 있다는 겁니다. 소비의 태도에서도 언급했듯이 아마 부자로 보이려고 노력하는 사람이겠지요. 역시 안타깝습니다.

 

3. 경험에 대한 태도

살면서 무언가 접했을 때 깨지더라도 직접 터득해 나가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자기 경험에 비추어 미리 단정 짓는 사람들이 있다. 이건 이래서 안된다. 저래서 안된다.... 꼭.... 그런 사람들은 자기 꾀에 빠진다는 것이다. 나중에 그랬어야 하는데,, 이랬어야 하는데 하며 후회한다는 것이다. 자기가 실행에 옮기지도 않았으면서 말이죠.

이런 분들 제 주변에도 있어요. 안타까워요.

 

 

석가머니님, 이분 내공이 보통이 아니세요. 아주 속 시원하셔요. 꼭 한 번 만나서 밥 한 번 대접하고 싶은데 만나면 밥 사주실 것 같이 또 사람 좋아 보이셔요.

 

결론! 부자와 서민의 세 가지 차이점을 잘 이해하고 중산층의 태도를 익혀 차곡차곡 실천하여 부자 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