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약 노하우]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구매방법, 절약방법
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부자로 살기(재테크)

[절약 노하우]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구매방법, 절약방법

by 소소하게 살아요 2020. 3. 18.

한국 조폐공사가 정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된 추가경정예산의 신속한 집행을 위해 오늘 318일 추경 집행 특별대책단을 구성해 운영에 들어갔다고 한다고 합니다.

그중 지역사랑 · 온누리 상품권 생산량을 지난해 월평균 2500만 장에서 이달부터 8000만 장으로 늘리고 원스톱으로 적기에 공급한다고 해요.

 

오늘 시장에서 떡을 사 먹고 싶어서요. 문득 온누리 상품권이 번쩍 떠오르더라고요. 시장에서는 카드 내기가 대게 민망하고 저 나름대로 좀 싸게는 사고 싶고... 저만... 그런가요? 그렇게 절약되겠어? 귀찮잖아? 하시면 안됩니다.

 

그래서 오늘 큰 맘먹고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해 보았어요. 또 누가 그러시겠네요. 그냥 떡 안 사먹으면 되는데 하실지도요. 에이~ 또 먹고 살아야지요. 우리 시장 상인들도 살고요.

 

꽤 괜찮은 알뜰 소비 수단인 거 같아요. 전통시장 이용해서 소상공인에게 도움되어 좋고 연말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어 좋고요. 전 왜 이걸 이제야 써보네요.

 

그럼 오늘 제가 어떻게 구매했는지 알려드릴게요. 지류상품권과 전자 사품권 모바일 상품권3종류가 있는데 저는 오늘 지류상품권을 이용했답니다.

 

구입은

온누리 상품권 구매처

 

할인혜택과 구매한도

온누리 상품권 할인, 구매한도, 결재수단

 

 

은행 창구 직원이 현금과 공무원복지카드 결제 중 어느 걸로 하시겠어요?라고 물었어요.

 

결재수단은 현금과 공무원인 경우 공무원복지카드 결제 가능합니다. 단 공무원들은 참고하세요. 공무원 복지 카드로 구매 시5프로 할인은 안 됩니다. 공무원증 가지고 본인이 직접 가셔야 공무원 복지카드 결제 가능합니다.

 

저는 1. 집 옆에 있는 농협에서

2. 신분증과 현금 10만 원 제출 (신분증으로 한 달 구입 50만 원 한도와 연말정산 등록하는 것 같았어요.)

3. 1만 원짜리 상품권 10장과 5,000원 돌려받았습니다.

4. 저희 집 큰 지역 시장에 가서 떡 14000원 치를 상품권 2장으로 구입

5. 6,000원 현금 거슬러 받았습니다.

 

10만원 현금내고 -14000원치 떡 사먹고 = 91000원 (상품권 8장, 현금 11000원)이 남았습니다. 엄청 많이 남은거 같은건 저만의 느낌인가요?^^

 

그럼 14000원짜리 떡을 13000원에 구입한 거 맞죠? 그럼 몇 프로 할인받은 건가요??

7-8프로 할인된 거죠.된거죠. 알고 봤더니 시장 주변 가게가 대부분 이 온누리상품권을 취급하더라고요. 시장 안 대형마트에서도 사용 가능하니 너무 좋아서 다음에도 쭉 사용할 겁니다..

 

일단 오늘자 까지는 50만 원, 5프로 현금 할인 가능합니다. 지금신종 코로나로 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월 한도를 100만 원, 10프로 할인까지 하겠다고 논의 중이라고 하니 더 큰 절약 효과를 기대해봅니다.

 

결론! 한 푼이라도 아끼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