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추월차선, 부의 3요소 3F( Family, Fitniss, Freedom)
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부자로 살기(재테크)

부의 추월차선, 부의 3요소 3F( Family, Fitniss, Freedom)

by 소소하게 살아요 2020. 4. 13.

부의 추월차선, 부의 3요소 3F( Family, Fitniss, Freedom)

엠제이 그마코 저

재테크 책의 바이블이라는 부의 추월차선을 이제야 읽어봅니다.  처음으로 e-book으로 읽어봅니다. 신세계네요.

 

저는 부자처럼 보이며 살 것인가? 진짜 부자로 살 것인가?라는 말을 정말 많이 들었어요. 그 말이 이 책에 나오네요~

 

저는 읽다 너무나 와 닿는 부분이 있어서요. 바로 부의 3요소!!

 

우리는 단순히 돈이나 물건이 풍족해서 행복감을 느끼는 게 아니라는 것입니다. 무조건 아끼는 구두쇠가 하나도 부럽지 않은 것처럼요.

 

내가 왜 부자가 되고 싶어 하는지?? 왜 부자가 되어야 하는지? 에 대한 기준이 섰다고 해야 할까요 많이 와 닿습니다.

 

요런 말이 나옵니다.

 

 

부는 물질적인 소유물이나 돈, 또는 물건이 아니라 3F로 이루어진다. 3요소는 가족(Family, 관계), 신체(Fitniss, 건강), 그리고 자유(Freedom, 선택)를 말한다. 3F가 충족될 때 진정한 부를 느낄 수 있다. 즉 행복을 얻을 수 있다.

 

부는 모호한 개념이 아니다. 내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순간은 진정한 부를 몸으로 느꼈을 때였다. 언제인지 짐작이 가는가? 그 순간은 내가 처음 람보르기니를 뽑았던 날이 아니다. 대저택으로 이사한 날이나 회사를 수백만 달러에 팔았던 날도 아니다.

 

부란 공동체적 삶이자 타인의 인생에 영향을 미치는 일이다. 내 인생에서 부유함을 느낀 순간은 가족과 친구들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있는 바로 그 순간이었다.

 

맞아요. 돈만 많아서 행복한 게 아니에요.. 젊은 3-40대 남자들에게 일한다고 바깥일에만 신경 쓰지 말고 가족관계에 신경 쓰며 육아와 살림에 적극 동참해야 한다”라고 말하는 것도 이런 이유겠지요.

 

부는 곧 신체다. 건강, 활기, 열정, 그리고 끝없는 에너지가 곧 부다. 건강을 잃는 것은 곧 부를 잃는 것이다. 시한부 인생을 사는 사람들에게 가장 가치 있는 것이 무엇인지 물어보라.

 

아무리 돈이 많아도 건강하지 않으면 의미 없습니다. 재테크의 1번은 건강 관리지요. 건강과 재테크가 그래서 나온 말이겠지요.

 

마지막으로 부는 곧 자유와 선택이다. 인생을 당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원하는 모습으로,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곳에서 살 수 있는 자유다. 상사와 알람시계와 돈 때문에 받는 압박으로부터의 자유다. 그리고 하기 싫은 고된 일로부터의 자유다. 무엇보다 원하는 인생을 살아갈 자유다.

 

~ 자유, 부자가 되고 싶은 나의 첫 번째 이유지 싶다. 하고 싶은 것을 하기 위해서가 아니가 하지 싫은 것을 하지 않기 위해서 부자가 되고 싶다는 말이 와 닿는다.

 

결론!! 왜 내가 부자가 되고 싶은가? 앞으로 내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기준이 되는 것이 3F가 아닐까 싶다3F가 행복의 3요소라고 해도 말이 된다.

댓글